직장 생활 일 잘하는 방법 멘탈 관리 법 30가지 꿀팁
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힘들고 지치고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클 텐데요 멘탈 관리 잘해서 직장 생활 잘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
직장 생활 마인드 30가지
1. 취미를 가져가 : 빨리 퇴근하고 싶어져서 능률이 오를 것입니다.
2. 같은 일이면 연초보다 연말에 : 연초에 달성한 성과는 흐릿해지지만 연말은 느낌부터 다르며 비축한 에너지 집중 가능하다.
3. 잡답을 해라:인간관계에 신뢰는 기본이다.
4."아무거나요" 하지 마라:차라리 상대 결정 한번 따라갔으면 적어도 내 의사 표현을 한 번은 하는 게 좋다.
5. 지각은 하지 마라 : 반대로 퇴근할 때를 생각해 봐라 오후 6시와 오후 6시 1분은 확실하게 다르다.
6. 내일 입을 옷을 미리 준비해라:아침의 5분은 매우 소중하다.
7. 매일 함을 쌓아두지 마라:중요한 메일을 놓질 가능성이 크다 수천 개 쌓은 메일은 타인에게도 보기 좋지 않다.
8. 포지셔닝을 제대로 해라:내가 하고 싶은 일과 나의 장점을 계속하여 어필해라.
9. 줄 잘 서려고 노력하지 마라:줄을 만드는 거지 스는 게 아니다 이건 미래의 나의 자존감의 문제다.
10. 일을 잘하는척해라:일이 많이 들어올지라도 일 잘하는 사람들을 따라 해라.
11. 유튜브 하려면 몰래 해라 : sns도 가능하면 공개하지 마라.
12. 회사에서 돈만 벌지 말고 사람도 같이 벌어라 :회사에는 괴물과 경쟁자만 있는 게 아니다 미래에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사람도 벌어라.
13. 메일로 증거를 남겨놔라:중요한 일 일수록 무조건 메일로 증거를 남겨라.
14. 이직 준비는 조용히 해라:얘기해 봤자 손해다 이력서 올려놓고 기다려라 + 이직 시 연복은 최소 20% 이상 높게.
15. 메일 마지막에 슬로건을 남겨라:메일 "서명"기능에 내 정보+슬로건.
16. 회사 비품을 훔치지 마라: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.
17. 험담을 하지 마라:험담으로 쌓인 유대감은 약하다 차라리 "그 사람 좋은 면도 있지 않아요 ?"라고 받아쳐라.
18. 하고 싶은 일을 찾고, 하겠다고 말해라 : 싫은 일을 떠맡아 하는 일을 최소화할 수 있다.
19. 두 번 얻어먹었으면 한 번은 사라 : 나보다 직급이 높든, 연장자든 그 사람들도 힘들게 번 돈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.
20. 책상을 깨끗하게 해라:깨끗한 책상은 능률을 오르게 한다.
21. 친한 친구를 만들어라: 스트레스 줄이기 가장 좋다.
22. 사업은 비판하되 사람은 비판하지 마라:사업의 좋은 점과 나쁜 점만 이야기하되 그 사람이 얼마나 멍청하고 나쁜지는 이야기하지 말아라.
23. 내 뒷담이 들리면 그냥 신경 쓰지 말아라: 단, 앞담화는 참지 마라.
24. 회의 시간에 한마디라도 해라:존재감을 들어내기 가장 좋은 방법이다 정할 말이 없다면 맞장구라도 쳐라.
25. 가방은 갖고 다니지 마라:지각하거나 퇴근할 때 존재감 없게 만들어준다.
26. 스트레스 받지 마라:자신의 삶에서 회사의 비중을 줄여라.
27. 나만의 직장 생활을 만들어라:모든 사람의 상황이 완벽하게 같진 않다,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라.
28. 친절해라: 친절한 사람에게 침 뱉기란 쉽지 않다.
29. 웃음을 잃지 말자: 바보같이 보일 순 있어도 일은 일일뿐이다 감정 상해할수록 내 손해다.
30. 내가 선택한 회사고 강제 노역이 아니다: 내가 선택한 회사이니 되도록 긍정적으로 일하자.